먹자골목 햄버거 메뉴

목차

     바야흐로 유튜브의 시대입니다. 글을 쓰고있는 이 시간에도 새로운 유튜버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데, 유튜브를 시작할때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보는게 촬영 장비일 것 같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소소하게나마 촬영용으로 구매한 제품들이 대략 10개 남짓 되는데, 23년 현시점 기준으로 가장 최저가로 가성비 좋게 구성하는 유튜브 촬영 입문용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이면 충분

     운동을 배우더라도 시작전에 용품만 잔뜩 비싼거로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유튜브로 치면 값비싼 카메라를 예로 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튜브 해보겠다고 카메라는 뭘 살지 고민하신다면, 그 돈 아껴서 소고기 맛있게 드시는게 올 한해 한 일 중에 가장 잘한일이 될겁니다. 안드로이드/애플을 떠나서 우리가 사용하는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동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에 올리기에 성능이 차고 넘칩니다. DSLR이니 미러리스니 전문 카메라로 촬영해야지만 구독자가 늘고 성공할거라는 생각은 100% 잘못된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구독자수가 많은 메이저 유튜버들도 스마트폰으로 촬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으니, 촬영하는 카메라가 무엇인지는 유튜브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카메라는 지금 손에 들고있는 스마트폰으로 시작하시는게 맞습니다.

    마이크는 보야 BY-M1

    위 사진은 추천 제품과 무관함

     성능좋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영상을 열심히 찍어서 편집하려는데, 단번에 느껴지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바로 목소리입니다. 보다 더 정확히 따지면, 목소리의 크기? 거리감? 이라고나 할까요. 다른 유튜버들은 보면 셀카 모드로 촬영하던, 다른 사람이 촬영해주던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근거리에서 또박또박하게 들리는데 내 목소리는 어디 멀리서 말하는것 같은 거리감이 느껴집니다. 근본적이 원인은 외장 마이크의 부재인데, 스마트폰의 성능이 아무리 좋아졌다고 한들 외장 마이크에 비해 수음 능력이 뛰어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스마트폰은 수음 능력 향상을 위해 마이크가 1개씩 더 있다고 하지만, 경험상 단돈 5천원짜리라고 외장 마이크로 녹음한것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추가적으로, 촬영시 사람의 목소리가 들어가야 한다면 지향성 마이크보다 핀 마이크를 무조건 추천합니다. 대부분 유튜브 촬영시 사람 1~2명의 목소리 수음이 메인인데, 지향성 마이크는 그 공간의 전체적인 소리만 잘 수음할뿐 사람 한명 한명의 목소리는 잘 담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핀 마이크를 사서 옷깃에 차고 촬영하는걸 추천하는데, 만원대로 금액도 저렴한 보야 BY-M1 제품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들은 10만원대 마이크를 사용하도 만원대 제품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니, 가성비 측면에서 BY-M1 이면 백점입니다.

    삼각대는 셀루미가 진리

    위 사진은 추천 제품과 무관함

     안정적으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짐벌 등 화려한 악세서리가 많지만, 가장 기본이자 필수템은 '삼각대' 입니다. 혼자 촬영하던 누가 촬영해주던 삼각대는 반드시 필요하고, 삼각대에 고정해놓고 안정적으로 촬영한 영상이 보는 사람 입장에서도 눈이 훨씬 편안합니다. 그런면에서 삼각대는 카메라 악세서리 분야에서  참 사악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촬영시에는 값비싼 제품들 다 필요 없습니다. 1m 이상 높은 높이로 세울 수 있고, 스마트폰을 고정해주는게 안정적이기만 하면 일단 충분한데 만원대에 모든걸 갖춘 제품이 바로 '셀루미 삼각대' 입니다. 셀루미 삼각대는 기본 구성품에 스마트폰 홀더가 포함되어 있는데, 허접하게 스프링 타입으로 고정하지 않고  나사산을 돌려서 강건하게 고정해주므로 안정성 면에서 만점입니다. 이 외에 가로/세로 촬영모드는 모두 지원하고 영상 촬영용 카메라 삼각대 답게 동영상 촬영용 핸들까지 갖고 있습니다. 셀루미 삼각대에 대해 몰랐을 때는 삼각대 따로, 스마트폰 홀더 따로, 리모컨 따로 구매했어햐 했는데 셀루미 삼각대에는 삼각대, 홀더, 리모컨, 가방까찌 모두 갖추고 만원대니 솔직히 이 제품은 팔아서 뭐가 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손에 들고있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촬영해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반드시 유튜브가 아니더라고 영상 촬영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가성비 좋은 핀마이크인 보야 BY-M1, 모든걸 다 갖춘 셀루미 삼각대로 입문하셔서 성장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